뭐 이미 알고 있겟지만 그냥 한번 더 자세히 알아 볼 수있는 기회가 됬으면해서 올려본다.

우선 cgv가 특별관이 제일 많고 내가 자주가서 먼저 적어 본다.

1.4DX

4DX.jpg

4DX라는 타이틀은 CGV에서만 가지고 있는 4D 영화관이다.


3회사 중에서 주관적이나 개인적이나 4D관은 CGV가 최고로 알아주지(메가박스는 4D관이 없는걸로 알고있음)

주로 3D로 상영하지만 가끔 2D로 하는것도 있고 IMAX 4DX도 있다는데 이건 IMAX관에 4DX 좌석을 나둔건데 전국에 몇 없는걸로 안다.

pho_4dx_gallary1.jpg

무튼 4DX에는 어떤 효과들이 들어가는지 알아보자(공식사이트에 있는 걸로만)

일단 의자가 위아래 좌우 앞뒤로 움직이고 

바람,비눗방울,번개,안개,냄새,진동,에어분사,물분사 효과등이 추가된다고 나와있다.

그런데 저게 다 작동하느냐? 영화마다 다르겠지만 결론 부터 말하면 대부분 나오는 효과

내가 가디언즈라는 애니를 4DX로 부산에서 봤는데 나름 신세경이 였다. 꽃 장면에서는 꽃향기나고 물도 약간 튀고(미세하게 뿌려짐),번개 장면에서는 영화관 전체에 번쩍거리는 효과하고 내가 느끼기에는 ㅅㅌㅊ였다

아래는 전국 4DX 상영 영화관 

캡처.JPG

근데 문제는 가격이 좀 비싸다.

가격은 4DX 3D 어른이 18,000 원 정도 한다.치킨 한마리값 ㅍㅌㅊ?(가격은 상영관 마다 차이)

무튼 애들 데리고 가면 무지 좋아할거같다.특히 애니메이션은 한번쯤은 4DX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16일날 개봉하는 겨울왕국도 4DX로 상영함)

2.IMAX

imax-620x350.jpg

아이맥스는 뭐 많이 들어봐서 알 거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아이맥스를 자세히 다루기는 그래서 그냥 간단히만 정리할께

도데체 아이맥스와 일반 디지털의 차이는 무엇일까?

아이맥스는 Eye-Max 에서 따온건데(eye는 일반명사라서 상표에 못씀,블루레이(blu-ray)도 마찬가지이유) 그냥 간단하게 말하면 화질,사운드,스크린크기 가 더 좋다는 거임 한번 아이맥스로 보고나면 차이점을 알게 된다.극장마다 다르겠지만

그런데 아이맥스 상영관에서 상영한다고 모두 아이맥스 영화는 아니야 몇일전 부터 변호인이 아이맥스관에서 상영했는데 그건 자리가 남아서 넣은거고 영화보러가기전에 검색하면 진짜 아이맥스 영화인지 알수있다.(2014 IMAX 개봉 영화 http://jangyj4004.blog.me/30182803432)

간단한 체험후기는 스크린 크기하고 화질도 화질이지만 사운드가 장난아니다. 뭐 이것도 극장마다 다를듯 

아래는 전국 IMAX관 

아맥.JPG

전국의 IMAX관 스크린 크기비교

http://emperorhsh.blog.me/150180879704

(일베충 색히가 사진 퍼갔다고 욕 쳐먹을까봐 링크로 붙인다)

이것도 가격이 쫌 쎔

IMAX 3D 어른 기준 17,000 정도 (가격은 상영관 마다 차이)

아 그리고 중요한게 있는데 자리가 중요함 앞자리 앉으면 스크린이 눈에 다들어오지도 않고 목이 나가니까 후진 자리면 다음으로 미루는게 좋음

명당자리는 예매할때 보면 prime zone이라고 빨간박스로 표시 되있다. 

3.GOLD CLASS

골드클.JPG

비행기로 치면 퍼스트 클래스에 해당하는 골드 클래스다.

일단 이거는 가격부터 깔께 어른기준 30,000 이다.(최저임금으로 6시간일해서 2시간만에 씀 ㅍㅌㅊ?) 자리는 전부 50석이내이고 2명이상 예매해야되서 친구나 애인없는 일게이들은 사진으로만 구경해라

뭐 특별한건 없고 음식도 주문해서 먹고 골드클래스는 영화보기전 라운지도 따로 있다. 그냥 한번쯤은 가보던지 돈 많으면 가보던지 나는 관심없다.

GOLD CLASS 상영관

골클.JPG

상영관마다 시트하고 구조는 다다르다

4.cine de chef

씨드네 쉐프.JPG

이건 나도 첨보는데 골드클래스에 비해 음식에 신경을 더 많이 쓴 그런 개념인거 같다.

간단히 말하면 정해진곳에서 음식먹은뒤 영화보고 영화보고 나서 음식먹던지 하는 그런 개념이다.뭐 음식은 특급호텔 쉐프가 만들어준다고 카더라

가격은 40,000이고 센텀시티하고 압구정에 있다.

5.STARIUM

pho_starium_gallary2.jpg
pho_starium_gallary3.jpg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존나 큰 극장이라고 보면 된다.
그중에서도 영등포관이 가장큰데 세계 최대의 스크린 크기로 기네스북에 올랐다(톰 크루즈 형도 보고 와서 놀랬다).좌석은 550석이나 있다.
물론 영사기 한대로는 안되서 영사기 두대를 쏴서 상영한다. 주로 상영하는 영화는 가장 잘나가는 영화로 하는 것 같다.
물론 화질은 아이맥스랑은 비교 ㄴㄴ 그냥 일반 화질 정도로 예상됨
좌석.jpg
뭐 상영관은 별로 없다.
스타리움.JPG
가격은어른기준10,000원이고 개인적으로 한번 가보고 싶은 상영관

6.SOUND X

pho_soundx_gallary2.jpg
이 관은 그냥 사운드를 전문적으로 세팅한 영화관인데 전문가들이 직접 거리도 재고 해서 세팅 해 놓은관이다. 특별히 그렇게 가고 싶지는 낳은듯..
위치는 여의도 영등포 청담씨네시티 세곳 
pho_brand_gallary2.jpg
 
여기는 위랑은 다른곳인데 그냥 같이 넣어봤다. 
일베에서는 허세라고 까이는 닥터드레 전용관으로 헤드셋끼고 영화 보면된다. 
뿜거지들이 가서 티켓값에 헤드셋 값이 포함되있는거 아니냐면 가져올것 같다.
위치는 위와같이 청담 씨네시티


+ Recent posts